본문 바로가기

아마존에서 가상화폐 통한 결제 소식에 비트코인 급증

2021. 7. 27.

세계적인 커머스 업체, 아마존에서 가상화폐를 통한 결제가 가능하게 된다는 소식에 비트코인이 급증세를 보였습니다. 비트코인을 통해 여러 플랫폼들에서 결제가 가능해짐에 따라 아마존도 합류하게 된 것일까요?

 

 

영국 매체 AM에서 "아마존이 올 연말 내 비트코인 결제를 수용할 계획으로 2022년 자체 코인을 발행하기 위한 조사를 이어가고 있다", "아마존은 비트코인을 시작으로 이더리움(ETH), 카르다노(ADA), 비트코인캐시(BCH) 등 총 8종의 가상자산을 추가하게 될 것"이라며 발표를 하자 비트코인이 급증했습니다. 이 소식에 한 달만에 비트코인은 27일 오전 4시 기준으로 4만달러를 돌파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사실관계를 알아보니 잘못된 보도임이 들어났고, 아마존은 대변인을 통해 이와 같은 것은 사실 무근이라고 밝혔습니다. 곧바로 다시 하락해 3만 7천달러 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와 잭 도시 등 업계에서도 유명한 사람들의 트위터에서 암호화폐에 대해 친화적인 태도를 보여와 아마존도 이러한 방향성에 동의했다는 소식으로 비쳐줘 사실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이 반응을 했습니다. 이 효과는 이더리움, 도지코인(DOGE) 등 거래량 상위 알트코인도 상승세를 이끌었습니다. 이더리움은 업비트 기준 전일 대미 7.09% 증가했고, 도지코인은 12.23% 증가했습니다. 

 

 

많은 투자자산들이 있는 요즘, 암호화폐는 많은 공격적인 자산들 중에서도 가장 앞서 있는 자산으로 일확천금을 꿈꾸게 하는 자산입니다. 하지만 역시 기대수익이 높은 만큼 리스크도 높기 때문에 과도한 투자는 본인의 투자 포트폴리오에 심대한 타격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이나 국가들이 가상화폐가 기존의 화폐를 대체하는 수단으로 가게끔 하고 있지만 아직은 투자자산으로 변동성이 너무 크기에 조심해야할 자산인 것은 틀림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