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속초 양양 춘빵, 함스베이커리 소보로 찹쌀빵 (feat. 생활의 달인)

2020. 2. 28.

직접 방송을 보지는 못했지만 생활의 달인에 나왔던 함스 베이커리, 정확히는 함's 베이커리를 가게 되었습니다. 이 곳의 대표 메뉴는 일명 소보로 찹쌀빵인 춘빵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베이커리인지 한 번 확인해보시죠.

 

생각보다 한산한 함's 베이커리

함's 베이커리는 속초점과 양양점 두 곳이 있다고 합니다. 저희가 방문한 곳은 속초점이었고 평일 오후에 방문했기 때문인지 한산했는데요. 멀리서도 크게 보이는 세로 간판이 보이고 가게 앞 주차장 뿐만 아니라

건물 옆 넓은 공터는 함's 베이커리 전용 주차장으로 2~30대는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아마 주말에는 사람이 엄청 많기 때문에 이런 공간을 해두신 것이겠죠? 

가게 내부에 베이커리임에도 불구하고 좌석이 여럿 있는 것을 보면 분명 손님이 많을 때는 자리가 꽉 차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그렇게 보면 저희는 운이 좋은 건지 한적한 상태에서 가게를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춘빵 외에도 다양한 빵

천연 발효액종을 사용하여 만드는 건강한 빵이라고 하는데....사실 "천연"이라는 단어나 "유기농"이라는 단어가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정말 그게 몸에 좋은 것인가 하는 의문을 품는 저같은 성격에는 저런 멘트가 크게 와닿지는 않네요 ㅎㅎ 물론 주인분의 노력을 폄하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인 베이커리처럼 다양한 빵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재밌는 시도를 한 빵들도 보이고요. 가게만의 독특한 빵들이 있고

속초쪽에 오면 여러 장소에서 볼 수 있는 일종의 지역 특산 빵(?)으로 많이들 알고 있는 육쪽마늘빵도 있습니다. 저는 먹어본 적 없지만 빵을 좋아하는 이엄마도 느끼해서 한 번에 다 먹기는 어려웠다고 하네요. 13세기 빵이라는 재밌는 빵도 보이고요. 반가운 빵인 맘모스빵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역시 메인은 춘빵이지요. 소보로 찹쌀빵이라는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윗쪽은 달달하고 바삭한 소보로가 있고 아래쪽 빵은 찰떡처럼 쫀뜩한 빵입니다. 확실히 독특하긴 한 것 같습니다. 같은 종류의 빵을 여러개 사지는 않는 편인데 3개나 샀네요. ㅎㅎㅎ

생활의 달인에 2회 출연하셨다고 하는데 첫번째는 춘빵으로, 두번째는 왼쪽 호두찰빵으로 출연하셨다고 합니다. 나중에 집으로 돌아와 우연히 호두찰빵을 만드시는 과정을 봤는데, 어마어마 하더군요. 어찌 그렇게 생활의 달인의 맛집들은 일반적인 방법이 아닌 독특한 방법들을 고안해내시는지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호두찰빵은 딱히 이렇다할 맛이 느껴지지 않는 느낌이었어서 제 입맛에는 맞지 안았습니다.

집으로 돌아와 제대로 맛보기

집으로 돌아와 출근 전 아침으로 빵을 데워 먹었습니다. 어쩌다 사진이 이렇게 분위기있게 찍힌거지...?

안쪽의 찹쌀빵은 떡처럼 쫄깃쫄깃 합니다. 바삭한 표면과 쫄깃한 안쪽 빵이라 뭔가 조합이 독특합니다. 과하게 단맛이 첨가되지 않아서 적당한 소보로의 단맛과 쫄깃한 식감이 잘 어울립니다. 먹다보니 빵인지 떡인지 약간 조금 헷갈릴 정도입니다만 충분히 드셔보실만한 빵인 것 같습니다.

♥️는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습니다.👆🏻
구독해 주시면 블로그를 이끌어가는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