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카페산은 소백산 해발 600m 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입니다. 산 꼭대기에 위치하고 있어서 경치도 좋고 실내도 넓어서 쾌적하게 있을 수 있었습니다. 이른 아침이지만 손님도 많고 옆에서 패러글라이딩을 하는 분들도 볼 수 있어서 신기하고 재밌는 곳입니다.
한 가지 생각하셔야 할 것은 걸어갈 수 있는 거리는 아니고 단양구경시장쪽에서 약 차를 타고 20분은 걸립니다. 그런데 저희가 갔을 때는 월요일 오전이라 막히지 않았지만 주말에 가시면 차가 왕복으로 한 대씩 지나가기도 어려운 산 길이기 때문에 엄청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한 시간씩 걸리기도 하고 오도 가도 못하는 상황도 생기고 하니 꼭 생각하셔서 가셔야 할 것 같아요.
카페산이 다른 카페와 다른 점은 산 꼭대기에 있어서 경치가 좋다는 점 말고도 패러글라이딩을 하는 곳이라는 것입니다. 카페 2층에서 신청해서 할 수 있고 바로 카페 앞 이륙장소(?)에서 패러글라이딩을 하시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한산할 때 가서 괜찮았지만 보통 다녀오셨다는 분들을 보면 너무 붐벼서 별로였다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아마 토요일에 가시면 막히는 차 때문에 스트레스, 복잡한 카페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실 수 있으시니 가능하면 사람이 없을 때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단양까지 갔으면 그래도 한 번 꼭 가볼만 한 곳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댓글